본문 바로가기

가민

[가민 인스팅트2 솔라 사용기] 가민페이 실 사용 후기

저번에 등록한 가민페이를 실 사용해 보려고 태국으로 여행 갔다.

https://laosurvive.tistory.com/34

 

[가민 인스팅트2 솔라 사용기] 가민 페이 등록 (ing)

드디어 성공했다. 아직 사용 전이지만 이상없을 듯 하다. (**추후 결제할 예정) 인터넷에 찾아보면 'ZEN카드(외국 가상카드)'로 등록하라고 했는데, 'ZEN카드'가 선불충전방식이였고, '카카오뱅크'

laosurvive.tistory.com

 

태국에 가서 가장 흔한 세븐일레븐에서 테스트해 보기로 했다.

이걸 뭐라고 표현하는지 몰라 시계를 가리키며 '페이??'라고 했다.

직원은 알아들었고, 포스기를 몇 번 만지더니 아래 리더기로 결제하라고 가리켰다.

 

 

사용방법은 이렇다.

가민시계에서 '지갑'앱을 켜고, 비밀번호로 해제하면 가민페이가 활성화된다.

그때 리더기에 갖다 대면 된다. (보통 액정 쪽에 센서가 있다)

 

처음 해보는 거라 될지, 안될지 걱정도 되었다.

역시나 안되었다.

뭐가 문제지 하면서 포기할까 했는데, 한 번 더 시도해봐 달라고 했다.

 

... (시계에서 진동이 울림!)

 

결제가 진행되었다.

이후 '로터스 마트'에서도 해봤는데, 문제없이 되었다.

 

태국에서는 이걸 '크레디트(신용카드)'라고 하면 되는 거 같다.

이로써 가민페이에 대한 호기심이 해결되었다.

 

***
스마트폰 소지할 상황이 아니거나(물놀이, 운동 등),
비상시(스마트폰 분실 또는 배터리가 없을 때),
현금이 없고, 카드가 없을 때 유용할 듯하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생각보다 많지 않을 거 같고,
선불충전식이라서 미리 충전하지 않으면 사용이 불가능한 게 단점이다.

그래도 비상용으로 조금은 충전해서 다니면 좋을 듯하다.